7월 1일까지 선착순 모집... 6월 3일부터 7월 1일 매주 토요일 프로그램 운영
10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 대상, 엄마·아빠 모두 참여한 가족 우선순위 선발사단법인 바른인권여성연합(대표 이봉화)는 서울시와 함께 5월부터 9월까지 <엄마아빠 행복돌봄사업>을 시행한다. <엄마아빠 행복돌봄사업>은 서울시 성평등기금 사업 공모를 통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공익사업이다.
저출산의 위기 속에서 가정 내 양성평등한 돌봄 문화의 확산이 강조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젊은 엄마, 아빠들이 모여 바람직한 양성평등 돌봄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각각의 돌봄역량 강화를 통해 가정에서 맞는 양성평등 돌봄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6월 3일 ~ 7월 1일까지 5회차로 진행되는 ‘행복돌봄 아카데미 1기’는 분야별 전문강사들을 통해서 젊은 부부들의 돌봄역량을 강화하고 각 가정에 맞는 양성평등한 돌봄문화를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가족에게 맞는 ‘양성평등 돌봄’ ▲마음을 잇는 가족소통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아빠육아 ▲아빠들의 육아현실 토크쇼 ▲세계인의 육아현장 내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은 수강료 무료로 진행되고, 부모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자녀를 위한 놀이보조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모든 강의 참가한 가족에게 수료증과 기념품 증정, 향후 관련 분야 자문위원 등 활동 자격이 부여된다.
‘행복돌봄 아카데미’는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사바른인권여성연합 홈페이지을 참고하고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Comments